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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F&B 콜라보 상품의 주 소비자층 파악
<편의점 점포 수 추이>
CU와 GS25의 점포 차이는 362개로 확인된다. 코로나 시기에 CU가 앞서게 되었다.
매장 수에 있어서는 2019년까지만 해도 GS25가 업계 1위였으나, 코로나 대유행 시기, CU가 출점을 대폭 확대하면서 1위로 등극했다.
GS25와 CU의 경쟁 | ||
매출 -GS25 | 영업이익-CU | 택배 서비스- GS25 |
점포 수 - CU | 누적매출액 - GS25 | 브랜드 평판 -CU |
<편의점 콜라보 상품 현황>
- 냐한남자 춘배
- 혜자 도시락
- 마루는 강쥐
- 포켓몬 빵
<포켓몬빵의 마케팅 전략>
다양한 맛, 크기, 색상 | 제품을 고급스럽게 만듦 |
띠부띠부씰 | 재미요소, 수집요소 부여 |
경품응모행사 | 지속적인 관심 유도 |
<소비자 연령대 >
콜라보 상품 소비자 연령대 : 10~20대
-저 연령층에서 관심도가 높으며 제품의 가격이 비싸도 구매 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콜라보 상품에 대한 관심도는 너무 높아질 것입니다. 현재보다 콜라보 상품이 다양해질 것이며, 편의점 F&B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종을 넘어선 이색 콜라보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점포 위치별 주 소비 상품 비교 >
번화가 - 담배, 술, 숙취해소제
오피스텔가 - 술, 과자, 전자담배, 간편식
아파트가 - 신선식품, 음료, 행사상품
<편의점 성장요인 쟁점>
1. 맞벌이 가구 증가 / 2.1인가구 증가 => 근거리 소량 구매 패턴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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